LOTTE FOODS _HARMONY 2014


롯데푸드 사내보 _하모니


롯데푸드 / PLANNING / EDITORIAL DESIGN / 2014 

 

 

 


 

 

OVERVIEW 

 

2014년 롯데푸드 사내보 ‘하모니’의 가장 큰 목표는 사내 임직원들의 소통과 공감도를 향상시키는 것이었습니다.  

합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임직원들은 본인의 업무 외에 다른 부서의 상황 인지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였고,  사내보를 통해 이를 보완하려고 하였습니다. 

이에 써니아일랜드는 2014년부터 1년간 롯데푸드의 사내보를 기획 및 디자인, 제작까지 전담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컨텐츠 구성은 ‘work-업무소개’, ‘live-업계동향’, ‘feel-임직원 소식공유’로 공유하고자 하는 내용을 흥미롭게 구성하고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 표현기법으로 열독율을 올리고자 했으며, 사보를 발행하는 과정에서 ‘하모니’를 통해 자사에 대한 브랜드이미지 향상은 물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좀 더 나은 사내 문화를 형성하였다고 평가받았습니다. 

 


푸드사업의 기업 특성을 감안하여 전체적으로 식품 위주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디자인을 제안하였습니다. 사내보의 특성상 일반적인 편집보다는 짜임새있는 레이아웃과 변형이 유용한 그리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매월 가변적인 컨텐츠 요인이 많기에 이를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디자인 방향성을 잡고 매월 특화된 레이아웃의 변화를 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Previous Nex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