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DAY

202407 │ Goddess │ ArtScience Museum: Singapore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던 전시중에 하나.
예상은 했지만 불안한 마음으로 전시명이 정확히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홍보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Goddess(가디스) 용감함. 대담함. 아름다움.
Goddess(가디스)는 120년 영상의 역사에 걸쳐 기존 이야기에 도전하고 예상을 깨버리고 경계를 넘나드는 대담한 슈퍼스타들을 기념합니다.
직접 무술 스턴트를 선보이는 양자경, 일본 영화의 오랜 고정관념을 뒤집은 안나 츠치야, 소외된 커뮤니티의 권리를 옹호하는 래번 콕스까지, 이 스크린의 전설들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줍니다.

마릴린 먼로와 중국 영화배우 장쯔이가 입었던 의상을 비롯한 비하인드 영상, 스케치, 오리지널 의상 등을 통해 고전 할리우드부터 현대까지 스타들의 삶을 여행할 수 있는 여정을 선사하는 Goddess(가디스)를 만나보세요.

이 전시회는 할리우드, 홍콩, 발리우드 등의 영화적 성취를 조명합니다. 미국 액션 영화로 건너간 무술 스타일과 싱가포르 말레이 영화의 황금기 영향에 이르기까지,  Goddess(가디스) 는 은막을 넘어선 영화의 유산을 보여 줍니다.  

Goddess(가디스) 는 ACMI에서 개발 및 기획했으며, 아트사이언스 뮤지엄의 큐레이터 팀이 추가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기사출처: https://ko.marinabaysands.com/museum/exhibitions/goddess.html) (국문으로 번역된 내용입니다. 

#Goddess #가디스 #용감함 #대담함 #아름다움 #시대정신 #도전 #아트사이언스뮤지엄 #ArtScienceMuseum #Singapore
#장만옥 #장쯔이 #양자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