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DAY

 20230224  토끼전 │ 신사하우스


 

 

 

[02/24 컬처데이 후기]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동시대의 핫한 아티스트들이 토끼를 주제로 작업한 토끼전 전시를 관람했습니다. 그래픽, 회화, 공예, 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개성을 뚜렷하게 담아낸 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토끼展 #2023년 #첫번째컬처데이 #토끼전

 

전시의 완성도는 신사하우스라는 공간이 한몫한 것 같습니다. 원룸 크기 정도의 ‘방’이 36개가 있는 건물을 새활용하여, 하나의 방을 한 아티스트가 채우는 방식입니다. 단순히 평면적으로 지나가는 미술전시가 아니라 방이라는 입체적 공간을 벽, 바닥, 빛까지 컨셉에 맞춰 연출하다보니 몰입도도 높고 개성도 더욱 뚜렷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옆 방엔 뭐가 있을까 탐험하는 듯한 재미도 더해져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호기심유발 #신사동전시추천 #신사하우스 

 

가장 흥미로웠던 작품은 파이브콤마의 HIDDEN이라는 태피스트리 설치미술 이었습니다. 이질적일 수 있는 다양한 소재의 직물을 엮고 방을 뒤덮을만큼 거대하게 연출하여 마치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느껴집니다. 추상적이고 비정형적인 직물들이 엮여있는 모양새는 마치 자연의 토끼굴을 연상시키고, 벽면에는 거울을 부착하여 그 공간이 무한히 확장되는 느낌을 줍니다. 시작과 끝을 알 수 없이 공간을 자유롭게 뛰노는 토끼같기도 합니다. 직물의 새로운 활용성, 공간과 소재의 물성을 잘 활용한 연출이 인상깊었던 작업이었습니다.

# 파이브콤마 #HIDDEN

 

토끼라는 동일한 주제로 다다른 예술분야에서 자신만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어 재밌었고 미적 동기부여도 충만하게 받은 전시였습니다.

#써니아일랜드 #컬처데이 #디자이너_손

#에너지충전 #외부활동 #기분전환